본문 바로가기
해외구매대행 창업

7. 해외 구매대행 한달 + 1주, 매출 순수익 오픈! 슬당 클래스를 마치며

by 이룸님 2021. 6. 1.
매출 ₩2,729,511 / 순수익 ₩690,085

 

5.31일자로 2개월 간의 클래스가 마무리되었다.

 

친구 사업자로 함께 시작했다가 내 명의의 사업자를 오픈하게 되었기에

친구 사업자로 참여했던 기간을 제외하여 한달하고도 1주 차 셀러이며 해당 기간에 대한 수익이다.

 

4월 21일 사업자를 받아, 마켓 입점 등 기본 세팅을 했다.

4월 마지막 주 부터 업로드를 시작해, 업로드 이틀 만에 첫 주문을 받았고 이후 띄엄띄엄 주문 시기를 거쳐 지금은 그래도 하루에 한건이라도 들어온다.

 

위 매출은 약 100여건의 주문으로 이루어졌는데,

이 중 4월 주문건은 3건뿐이므로 거의 5월 한달 매출이라고 보아도 좋다.

 

 

 

한달간의 닥등!

 

해외 구매대행러들에게 진리로 통하는 말이 있다. 그것은 '닥등'

슬당 클래스에서는 각자 사정에 맞추어 업로드하되, 월 말까지 최소 리스팅 개수만 맞추는 것으로 하고 있다.

그러나 더욱 강력하게 동기 부여하며 일 100개 업로드를 목표로 하는 사람들을 위한 클래스 내 톡방이 개설되었다.

 

'일 100방'의 룰은

주 5회 100개씩, 주말은 휴식 or 패자부활전 데이! 일요일에 주 500개 인증, 미달성 시 벌금 5천 원!

 

다른 분들이 인증샷을 올리실 때마다 쫄깃해지는 마음..

역시 롱런을 위해서는 함께 가는 사람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고.. 동기분들께 멱살(?) 잡혀 가다시피 질질 끌려가는 느낌으로 일 100 업로드를 했다. (아무도 멱살 안잡았다. 혼자 잡힌느낌💦) 확실한 건 혼자였다면 절대 하지 못했을 일❗ 이란것.

 

이것이 슬당 클래스의 장점! 

함께 갈 수 있다. 매우 x99 중요한 포인트❗

 

리스팅 개수 2889개

 

생각해보면 리스팅이 그렇게 힘들었나? 싶지만 어찌나 하기가 싫은지 머리가 뽑힐 것 같았다 (ㅋㅋㅋ)

언제쯤 습관처럼 무의식 속에서 편하게 할 수 있을까^^;;

이제는 50개쯤은 정말 가벼운 마음으로 뚝딱 해낼 수 있게 되었다. 그렇지만 x2 인 100개는 힘들다 (ㅋㅋㅋ)

 

주문의 개수가 갑자기 뛰는 순간이 있고 그 주문건들이 배송 완료되어 고객이 구매확정을 누르기까지가 한 사이클이라면, 나의 경우에는 이 사이클을 한번 돌리고 나서 제대로 된 CS 등 변수를 경험해 보게 되었다.

최근에 이 사이클을 돌렸고 이번 주에 CS가 마구 터져 클래스 톡방에서 보고 들은 대로 천천히 처리 중이다.

무심하게 툭툭 매뉴얼대로 기계처럼 응답하기! 아직은 어려워서 50% 환불, 전체 환불 남용 중이지만 💦

로스율이 월 수익의 5%를 넘기지 않도록 유념하고 있다.

 

 

기특한 나 자신에게 칭찬을!

 

마구마구 해주고 싶지만, 왜 이렇게 스스로에게 박한지!

더 잘하지 못했음을, 더 부지런하지 못 함을, 더 실행하지 못함을 책망한다.

오프라인 의류 매장 총괄 매니저 일을 했었던 언니가 대단하다고 잘했다고 얘기해줄 때, 비로소 아 나 잘했나? 우쭐한 생각이 든다.

 

자신에 대한 성찰은 볕이 좋은 날, 가볍게 하는 게 가장 좋다고 한다.

그래야 딥 해지지 않고 새로운 시도를 해볼까 하는 가벼운 마음이 생긴다고.

 

볕 좋은 날, 망고랑 슬렁슬렁 산책하면서 셀프 칭찬하면서 마음을 비우고 파이팅을 채워 넣어야겠다.

 

 

 

슬당 구매대행 클래스 2기 모집

 

 

처음 클래스 신청할 때 '슬당님 커리어에 빛나는 포트폴리오가 되고 싶어요!'라는 말을 했다.

결국 빛나는 포트폴리오는 되지 못한것같지만, 안 따라주는 몸과 마음 멱살 잡아끌면서 열심히 했다. 

 

정말 덕을 봤다.

 

귀한 내 눈이 우연히 슬당님을 발견해 호로록 참여하게 되었고, 나는 셀러가 되었다.

내 시작에 슬당님이 있었고, 이 기회가 아니었으면 결코 지금의 나는 없었을 거라 생각하기에 누구에게든 추천할 수 있다. 혼자 가면 금방 넘어지기 쉽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다.

 

 

슬당 is : 네이버 블로그

사업하는 디지털 크리에이터 슬당입니다:) 유튜버/블로거/마케터 제휴/문의 환영해요: growthsarah@naver.com

blog.naver.com

 

 

@SEULDANG

Linktree. Make your link do more.

linktr.ee

현재 2기는 카톡으로 모집하신다고 합니다.

댓글